재림신문

본문 바로가기
더보기
뉴스 검색
통합검색

뉴스

삼육대, 특허청 지식재산 역량강화 지원사업 선정

페이지 정보

김범태 기자 kbtlove@kuc.or.kr 입력 2018.03.19 22:03
글씨크기

본문

서경현 단장 “우수 특허 활용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
삼육대 산학협력단이 특허청과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주관 ‘대학공공(연) 대상 지식재산(IP) 역량강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삼육대 산학협력단(단장 서경현)이 특허청과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이 주관하는 ‘2018년도 대학공공(연) 대상 지식재산(IP) 역량강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는 정부 지원으로 개발한 대학과 공공연구기관의 우수 특허기술을 기업에 이전해 사업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선정된 삼육대 산학협력단은 정부지원금 1억6500만원과 대응자금 9500만원을 투입해 ▲발명인터뷰 및 공공 IP 활용(5년) ▲제품단위 포트폴리오 구축 ▲정부 R&D 특허설계 지원 ▲특허경영전문가 파견(삼육대학교기술지주㈜) 등 총 4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발명인터뷰 및 공공 IP 활용 지원사업에서 삼육대는 BT(생명공학기술), NT(나노기술) 분야 특화전략을 수립해 지식재산 창출과 유망 기술 선별을 진행한다. 또한 제품단위 포트폴리오 구축 지원사업을 통해 첨단도시농업 분야를 특성화 한다. 현재 운영 중인 도심형 식물공장 노원-삼육 에코팜센터를 한국형 스마트팜 플랫폼으로 구축해 한국농산연합 등과 함께 해외수출 모델까지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정부 R&D 특허설계 지원 사업에는 화학생명공학과 박명환 교수(NT 분야)가 참여해 선정된 연구과제에 대한 특허컨설팅을 제공받는다.

삼육대 산학협력단장 서경현 교수는 “지난해 특허청 지원사업으로 파견된 특허경영전문위원(김형년 본부장)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재산 인프라 구축을 통해 대학 기술사업화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사업부터는 본격적으로 삼육대가 보유한 우수 특허들을 활용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News_8522_file2_v.png

■ 고용노동부 ‘재학생 직무체험’ 운영기관 선정
삼육대 일자리본부(본부장 오덕신)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8년 일경험지원사업 ‘재학생 직무체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재학생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이공계에 비해 상대적으로 직장 체험 기회가 부족한 인문·사회·예체능계열 2~4학년 대학생들의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제도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2개월 동안 기업에서의 직무 체험을 통해 조기 진로준비, 경력형성, 진로탐색 등 기회를 갖는다. 직무연수지원금으로 월 80만원도 지급받는다.

삼육대는 이번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 각 15명씩 연 30명의 재학생을 선발해 프로그램 참여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삼육대는 지난해 고용노동부 주관 ‘2017 대학일자리센터(소형) 사업’에 선정돼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취업진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취업성공패키지를 운영하는 등 개인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News_8522_file3_v.png

■ 중소벤처기업부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
삼육대 공통기기실(실장 이상진)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2018년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은 연구장비 부족으로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대학과 연구소에서 보유한 연구장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장비사용료로 최대 70%까지 지원받는다.

삼육대는 현재 핵자기공명분광기(NMR)를 비롯해 총 9종의 장비를 공동활용기기로 등록했다. 연구장비 활용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종합관리시스템(http://www.smtech.go.kr)에 접속해 신청서 작성 후 바우처를 발급받으면 된다.

삼육대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산학연을 확대하고, 기업은 저렴한 금액으로 대학의 연구장비를 공동 활용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향후 등록 장비수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ews_8522_file4_v.png

■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학 선정
삼육대는  ‘2018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학으로 선정됐다.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선진 창업교육 방법인 ‘고객 발굴(Customer Discovery)’ 중심 교육을 국내 대학에 전파하는 사업이다. 창업인재를 양성하고 창업교육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삼육대는 이번 사업에 선정되면서 정규 교과목 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으로 고객 발굴 창업교육을 1년 1회(2학기) 개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주관 재단으로부터 ▲창업교육자 양성과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세미나 및 워크숍 개최 ▲창업교육 비용 지원 및 모듈별 커리큘럼 제공 ▲학기별 우수사례 발굴한 시상 및 연계 프로그램 지원 ▲학생 지원을 위한 운영비 등을 지원받는다.
좋아요 0

사이트 정보

  •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운영자: 이상용
  • 운영센터 : 02-3299-5294
  • 재림미디어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54732
  • 등록(발행)일자 : 2023년 3월 8일
  • 발행인 : 엄덕현
  • 편집인 : 이상용
  •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이문로 1길 11, 시조사 2층
Copyrightⓒ adventist.or.kr 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adventist.or.kr for more information.